이랜드 이랜드

ETHIC MANAGEMENT

컴플라이언스 행동정책

이랜드리테일 컴플라이언스 정책

1. 임직원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정책

1) 공정거래준수정책

다른 사업자와의 부당한 공동행위 및 부당한 공동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조합 등의 결성 또는 가입 금지

고객, 경쟁자, 협력사의 이해관계 및 시장 경쟁 촉진을 저해하는 법령이 규제하는 일체의 불공정거래행위 금지

시장에서의 지배적 지위를 남용하여, 거래조건을 부당하게 설정하거나, 다른 사업자의 사업활동과 시장진입을 방해하거나, 소비자의 이익을 해칠 우려가 있는 행위 금지

임직원은 표시·광고, 전자상거래, 약관규제, 등 관련 법령에서 고객 및 협력사와의 거래 전반에서의 제 규정 준수

2) 대규모유통 규정 준수

협력사를 동반자적 관점에서 진정한 파트너십 구축 및 상생/협력 도모

협력사와의 거래 전체 과정에서의 서면(계약서· 공문· 이메일 등) 업무처리 원칙 준수

3) 지식재산권 규정 준수

사업수행에 있어, 협력사의 지식재산권 침해 등 상표, 특허, 저작권 관련 제법령을 준수

2. 고객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정책

1) 마케팅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규정을 반드시 숙지하고 준수.

객관적이지 않은 정보를 바탕으로 경쟁사 제품을 무분별하게 비난하고 왜곡된 정보를 사용하는 마케팅 금지.

마케팅 자료를 제작할 때에는 애매하거나 과장된 표현이 아닌 명확한 단어들을 사용

2) 고객 정보 보호

고객이 동의한 업무 외 이용 금지에 한정하여 이용

불필요해진 고객의 개인정보는 관련 규정에 따라, 정해진 기한 내에, 복구할 수 없는 수준으로 완전히 폐기.

법령상 허용된 개인정보 이외에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 금지.

2. 협력사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정책

1) 공정거래 법령 준수

거래상 지위를 남용하여 협력사에 불공정한 거래나 관행 요구 금지

협력사는 객관적인 기준과 정해진 절차에 따라 공개적으로, 공정하게 선정

협력사의 경영방침과 협력사 임직원의 근무시간을 존중

2) 정보 수집

협력사를 통한 경쟁사 정보 수집 금지

정당한 이유 없는 경영정보 요구 금지